태양광 사업 문제있다!

0
1288

[VON논평] 180503
태양광 사업 문제있다!

온 나라가 태양광 광풍입니다. 태양광이 원자력을 대체하기 위해서는 서울 면적의 다섯 배가 필요합니다. 좁은 국토를 가진 우리가 대대적인 정부의 시책이라는 이름으로 태양광 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심각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첫째, 태양광 사업은 친환경 사업이 아닙니다. 환경 파괴 사업입니다. 태양광 패널은 발암물질인 크롬과 카드뮴 범벅으로 되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토양과 식수원도 오염시킵니다. 10년 주기로 교체해야 하는 것도 문제이고 정기적인 세척을 해야 하는데 세척제가 또 맹독입니다. 우리 먹거리를 오염시킬 수도 있습니다.

둘째, 태양광 사업이 경제를 위협합니다. 정부는 2030년까지 전체 전력 생산의 20%를 재생 에너지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150조에서 170조까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구나 태양광 패널이 한국산이 아닌 중국산인 것도 큰 문제입니다. 중국으로의 자금 세탁용이라는 의혹까지 제기될 수 있습니다.

셋째, 산업현장 전력의 안정적 공급이 어렵습니다. 태양광은 환경에 좌우되어 수급이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양적인 측면에서도 질적에서 측면에서도 그렇습니다. 축전소 건설 비용이 높아 에너지 변환 경비가 많이 들어갑니다. 매우 비싼 에너지일 수밖에 없습니다.

끝으로 투기꾼들의 놀이터가 되고 있습니다. 전국의 임야와 농지가 태양광 패널 설치를 위해 용도 변경되고 있습니다. 염전 가격은 두 배로 올랐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준공 부지 매매가가 500kw에 10억 원을 웃돕니다. 겉으로는 친환경 재생에너지이지만 현실은 이권과 투기판입니다. 여기에 정치권은 또 어떻게 개입되고 있는지 불 보듯 뻔합니다.

에너지는 국가의 생명선입니다! 세계가 에너지 확보를 위해 소리 없는 전쟁을 하고 있는 이 상황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비현실적인 에너지 정책으로 인해 국가 에너지 파탄 위기까지 불러오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현실을 직시하고 바른 에너지 정책을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브이오엔 논평이었습니다.

/김정섭 조경전문가 • VON기획위원

#von.news

고품격 인터넷 종합채널
VON.NEWS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후원으로 제작됩니다. 관심과 후원을 기다립니다.

www.von.news

정기후원 : 국민은행 812701-04-151883

일시후원 : 하나은행 101-910028-44104

CMS후원 : https://goo.gl/58h8gq

해외 페이팔 후원 : https://goo.gl/HPsttA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